본문 바로가기

금융&보험

내 아기는 내가 지킨다 - 태아보험


태아보험이란


고령화 시대가 되어가며 여성들의 결혼 시기가 늦어져 가면서 임신 나이도 올라갔습니다. 이로인해 태아의 선천 이상아, 저 체중아나 미숙아로 태어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또한 신생아의 무호흡으라든지 인두 암 같은 각종 태아암이나 수막종등을 특약형식으로 합쳐서 맞춤 설계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즉 태아보험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이 합쳐진 보험상품입니다. 임신 중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문제가 안생기면 가장 좋지만 문제가 생겼을 때를 미리 대비해 놓고 문제가 없어도 출산후 아이에게 계속 적용 될수 있게 말입니다. 어린 아이 꿈이 펼쳐지기도 전에 문제가 생기면 엄마,아빠로서 너무 미안하잖아요. 보험을 미리 들어놓으면 돈걱정없이 내아이 치료에만 전념할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미숙아로 태어날 경우 인큐베이터 입원 부터 시작해서 수술 비용 등도 크고 내 아이가 성장해 가면서 에너지가 넘치다 보면 뛰다가 다치고 뿌러지고 사고날때 치료비,입원비,수술비 등 다 적용되니 현명한 예비 엄마, 아빠 라면 선택이 아닌 필수 상품이지요?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의 가입시기는 중요합니다. 산모가 입덧이 심하거나 유산기와 같은 걸로 입원 또는 주사를 맞게 되면 태아 보험 가입이 일정 기간 동안 불가능 합니다. 그래서 어디가서 똑소리나는 엄마,아빠 소리 들으실려면 임신 된 것이 확실시 되었을 때 최대한 빨리 가입해야합니다. 위에서 언급한 인큐베이터 입원, 선천적 기형의 수술비라든지 황달과 같은 태아 관련보험 특약은 임신 22주 까지 가입가능 합니다. 꼭 기억 하십시요. 남들 다 아는데 나만 모르고 놓치면 억울하잖아요. 쌍둥이나 인공수정임신은 13주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물론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움직이기 힘드시다면 아무 보험 관련 광고나 배너를 통해 들어가면 그 회사에서 신나서 전화해줍니다. 어짜피 내가 궁금한것만 물어보고 선택은 추후에 해도 되기때문에 굳이 OFF LINE에서 걸어다니면서 찾아볼 필요가 없습니다. 참고로 22주 이상 지난 상태도 가입 가능은 합니다. 다만 태아전용특약 즉 선천이상에 대한 보상을 받으려 한다면 22주 안으로 가입하셔야 하기때문에 22주라 말한 것입니다. 내 소중한 아이인데 귀찮아서 안하시는 일은 없겠지요.


태아보험의 특징


태아특약의 보장기간은 출생 후부터 1년까지이며 그 이후로는 어린이보험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그래서 태아보험을 신생아보험 또는 아기보험이라고도 불립니다. 30세 만기가 있고 100세 만기가 있습니다. 30세 만기는 가격이 상대적으로 조금 저렴하기 때문에 아이가 다 커서 독립 할때 그시대의 좋은 성인 보험으로 가입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100세 보장 태아 보험 실비특약을 가입하면서 다른 특약들의 만기기간을 적절히 조절해서 실비만 100세까지 받는 방법도 설계 방법중 하나입니다. 이유는 실손보장 관련 특약이 가입이 까다 롭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요즘 보험사들 보면 다 가격은 올리면서 혜택은 줄이기 때문에 앞으로도 계속 그렇게 될듯합니다. 조금이라도 읽찍 실손보험의 경우는 오랜기간으로 들어놓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요즘 GA(독립보험대리점)가 많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상담 받는 것만으로도 많은 정보를 알수 있습니다. 아래를 터치 하시면 GA에 대해 좀더 자세히 알수 있는 글로 넘어갑니다.

이것도 모르면 보험 사기 당함. GA 와 전속 바로가기


라스트 체크!


내 소중한 아이의 첫 보험입니다. 절때로 사은품에 현혹되지 마십시요. 사은품에 현혹되면 높은 보험료로 가입될 수도 있기때문에 중대 보장을 비교견적받아 적당한 상품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사은품이 탐나시면 적당하고 좋은 보험사에 보험 설계가 끝나고 나서 가입 직전에 그 보험사에게 물어보십시요. 여긴 머 안줍니까? ㅎㅎ 이미 금액부터 다 정해놓았고 사은품 안받아도 되는 상황이지만 그래도 달라고 하면 나올겁니다. 보험사에 사은품이 없을리가요.